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온타리오주 테크 스트림 / 소규모 지역사회 파일럿 프로그램
2019-04-19 16:2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29
첨부파일 : 0개

온타리오 주의 테크 스트림을 포함한 온타리오 주정부 이민과 소규모 지역사회에 대한 파일럿 프로그램에 관련하여 발표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온타리오 주 정부는 테크놀로지 근로자에 대한 온타리오 이민자 지정 프로그램(Ontario Immigrant Nominee Programme) 스트림을 통하여 즉각적인 노동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새로운 예산안은 새로운 테크 근로자 스트림을 포함한 OINP에 대한 주요 4가지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뿐만 아니라 고도로 숙련된 이민자를 소규모 지역사회로 데려오기 위한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 및 기업가 및 고용주 잡오퍼(인디맨드 스킬 스트림)에 대한 자격 기준에 대한 수정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OINP는 온타리오 주가 매년 캐나다 영주권자로 정해진 수의 경제적 이민 후보자를 지명하도록 합니다.

주정부에 따르면 예산안에서 발표된 변경사항이 온타리오 주 전역의 기업들과 합의된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온타리오주 고용창출 및 경제발전 장관은 캐나다 경제에 트럭, 주택 관리 및 기술과 같은 즉각적인 노동수요가 있는 필수 분야가 있다고 하면서 기술 노동자에서부터 트럭 운전자에 이르기까지 숙련된 근로자가 온타리오 주에 올 수 있고 경제에 기여하며 더 나은 삶을 살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산안에 따르면 테크 워커 스트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직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숙련된 기술인력의 필요성이 앞으로도 몇 년 동안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보고 있으므로 이번 발표가 캐나다 내에서는 아주 환영 받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온타리오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선도적인 고성장 기술 회사를 위해 IT 기술자를 위한 전용 이민 스트림을 만들도록 그동안 꾸준히 노력을 해왔었는데 이를 통해 2021년까지 약 22만 명의 숙련된 근로자를 채워야 하는 입장에서 전략적 경제 이민을 통해 이러한 재능 있는 인력을 확보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기술 관련 업무의 경력이 반드시 요구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소규모 지역사회 이민 파일럿 프로그램

온타리오 주의 예산안은 또한 소규모 공동체에 고도로 숙련된 이민자를 데려 오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모색하는 새로운 시범 사업을 요구합니다.

온타리오의 농촌 지역과 북부 지역의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러한 파일럿 프로그램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이민자의 체류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주정부 파일럿 프로그램은 고용주의 필요와 취업기회 및 취업 가능성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노바 스코샤, 뉴 펀들랜드 및 래브라도 주, 뉴 브런즈윅 주,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와 같은 대서양 주 이민 파일럿 프로그램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은 고도로 숙련된 노동 인력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인데 실상 북부 온타리오의 많은 소규모 지역사회에서는 중간 숙련 노동자의 수요(NOC C, D) 가 훨씬 많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또한, 관광, 문화, 소매업 및 창고업 분야에서 중간 숙련 노동 직종의 일자리가 많이 있는데, 이것은 예산안에서는 다루어질 수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나 추후에는 이마저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조심스럽게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