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호주] 변경된 호주비자 내용 (2018년 7월변경 내용)
2019-05-03 17:5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41
첨부파일 : 0개

2018년 7월 변경된 호주 비자 요약

 

작년에도 소개해 드린적이 있지만 2019년을 맞이하여, 호주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다시한번 상기시켜 드리기 위해서 2018년 7월 1일부터 변경된 호주 비자 제도를 간단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정부는 일부 숙련 기술 이민자들의 비자 취득 요건을 2018년 7월 1일 자로 변경했으며, 이민 관련 부서는 “호주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의 필요를 더욱 잘 충족시키고, 호주의 숙련 기술 이민 프로그램에 더욱 정교하게 집중하기 위해서 이같은 조치를 취하게 됐다”라고 밝혔었죠.

연방 정부가 발표한 주요 변경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 이민 비자 - 포인트 점수 변경

호주의 숙련 기술 이민 프로그램은 자격이 되고, 숙련된 전문가들을 유치하기 위해 점수제를 기반으로 (point-based skilled migration)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술 이민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나이, 학력, 경력 등의 점수를 모두 합쳐 기존에는 60점이 넘어야 했지만, 7월 1일부터는 최소 65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독립 기술이민(Sub Class 189), 주정부 스폰 기술 이민 (Sub Class 190), 지방 기술 이민(Sub Class 489)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기술 비자 점수 산정, 기술 파트너 연령 제한 낮춰

숙련 기술 이민 프로그램에서 추가 점수 획득을 위한 기술이 있는 배우자의 나이를 기존 50세에서 45세로 낮췄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이민 비자를 위한 포인트 산정시 기술이 있는 배우자를 통한 추가 포인트 획득을 위해서는 7월 1일부터 배우자의 나이가 45세 미만이어야 합니다.

기존에는 배우자 혹은 사실혼 관계의 파트너가 기술이 있고 50세 미만인 경우 숙련 기술 비자 신청자들은 추가로 5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추가 포인트를 받기 위한 자격 요건이 7월 1일부터 변경됐습니다. 파트너 기술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필요로 하는 영어 능력과 관련 기관의 기술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독립 기술이민(Sub Class 189), 주정부 스폰 기술 이민 (Sub Class 190), 지방 기술 이민(Sub Class 489)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글로벌 인재 비자(Global Talent Visa scheme) 도입

2018년 7월 1일부터 글로벌 인재 제도(Global Talent Scheme)가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1년간 운영됩니다.

이 비자 제도는 호주 기술 산업 부문에 혁신을 가져다줄 수 있는 고도의 숙련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도입됐습니다. 스타트업 분야(Start-up stream)와 기존에 설립된 비즈니스 분야(Established business stream) 등 2개 분야로 구성됩니다.

기존에 설립된 비즈니스 분야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하기 위해서는 고용주는 먼저 호주인을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노력을 한 점을 증명해야 합니다. 해당 업체는 지난 2년 동안 해마다 연 매출이 4백만 달러가 넘어야 하며, 해당 직원은 18만 달러 이상의 연봉을 받는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때 직원은 경영진 혹은 주주와 친인척 관계이면 안 되고, 호주 노동자들에게 기술 이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야 합니다.

기술 기반의 STEM 분야(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s) 스타트업 기업 역시도 호주인 우선 채용 노력을 증명해야 하며, 해당 스타트업은 관련 기관의 인정을 받은 업체여야 합니다.

직원은 최소 3년 이상의 관련 직종의 경력이 필요하며, 임시 기술 이민 비자 소지자의 급여(2018년 6월 $53,900)보다 적어서는 안됩니다.

글로벌 인재 비자를 통해 일한 후 3년 후에는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