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매니토바 외곽 지역 주정부 이민의 혜택
2019-05-09 17:48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24
첨부파일 : 0개

1996 년 매니토바주의 스타인바흐(Steinbach)는 인구 8,478 명으로 이 지역의 이민자 지명 프로그램 덕분에 거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매니토바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 (MPNP)의 이같은 성공은 최근에 한 기사에 실렸었습니다.

MPNP가 1998 년에 도입되었을 때 캐나다 최초의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이후 130,000 명이 넘는 경제 이민자들을 매니토바에 데려 왔습니다.

이들 이민자 중 20 % 이상이 스타인바흐(Steinbach)와 같은 소규모 지역 사회에 정착 했습니다.

매니토바주 교육부 장관은 본이이 어렸을 때는 비행기를 타고 다른 나라에 가야 그나라의 문화를 볼수 있었지만, 지금은 학교만 가도 여러 문화와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다라고 말할정도로 지역 사회에 다양한 이민자들이 살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운 삶

MPNP와 같은 주정부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주 및 테리토리가 매년 캐나다 영주권자로 정해진 수의 경제적 이민 후보자를 지명함으로써 캐나다의 주요 도심을 넘어 이민의 혜택을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18 년 MPNP는 매니토바주의 Skilled Worker와 Skilled Worker Overseas streams을 통해 5,119 명의 이민 후보자를 지명했습니다. 인도국적자들은 작년에 34.2 %를 차지했고, 중국국적자들은 15.8 %, 필리핀 국적자들은 11.8 %를 기록했습니다.

스타인바흐와 마찬가지로,이 지방의 다른 지역 사회도 MPNP 덕택에 인구가 늘어났습니다. 윙클러(Winkler)와 모덴(Morden)은 2012 년에 전국적으로 유명한 이민 최우선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윙클러(Winkler)의 인구는 1996 년 이래 두 배가 되었고 모덴(Morden)은 2013 년부터 2018 년까지 평균 50 가구의 가족을 유입하여 인구가 증가한 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민자의 약 90 퍼센트가 매니토바에 머물기를 원한다고 말하면서 그들이 정착한 지역 사회에서 새로운 삶을 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통계를 통해 많은 지역 사회에 젊은 인구의 성장을 늘리고 확보하기 위해 더 많은 학교와 강의실을 개설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민에 의해 촉발된 노동 인구 증가로 인해 매니토바 주의 외곽지역의 사업이 번성하고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작은 도시의 성장을 시초로 이제 기타 다른 외곽지역도 본격적으로 인구를 늘리기위한 정책을 펼것으로 보입니다.

 

미래로의 도약

매니토바주의 새로운 주정부 지명 이민

주요 내용 :

- MPNP를 사용하여 인력과 인구를 늘려온 경험이 있는 지방 자치 단체가 모범 사례를 통해 얻은 혜택을 지역 사회에 제공하는 새로운 외곽지역 이민 툴킷.

- '실시간 노동 시장 정보'를 강화하기 위해 MPNP와 산업, 부문 협의회 및 지역 상공 회의소 간의 새로운 파트너십, 신청자 선정에 대한 사용자 입력 및 신청자 풀에서 고용주가 고용.

- 노동 시장 영향 평가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통한 고용주의 직접 고용 증가 - MPNP 하에서 면제된 노동 허가.

- 국제 모집 운동 및 탐사 방문을 통한 근로자 모집을 통해 해외 및 현지 모집을 위한 고용주를 위한 옵션 확대.

- 고 숙련, 고임금 근로자 모집을 위한 보다 간소화된 프로세스.

- 농촌 지역에 설립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든 신규 이민자들에게 더 나은 경제적 결과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 향상에 대한 신청비 투자.

매니토바 주에서는 두 가지 주요 목표를 염두에 두고 캐나다 매니토바 이민 약정을 갱신하려고 합니다.

1. MPNP가 언어와 같은 연방 정부의 최저 기준에 대해 보다 유연하게 커뮤니티 및 산업별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

2. 연방 Express Entry 시스템 외부에서 신청하는 주정부 후보자의 연방 영주권 비자 처리 시간을 단축

대부분의 주정부 후보자들이 동일한 비자로 18 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반면, 연방 정부 프로그램 (주로 대도시로가는 프로그램) 신청자는 6 개월 이내에 영구 비자로 처리되는 고유한 불공정성을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이고, 이것은 외곽 지역 사회와 고용주에게 신규 이주자의 정착을 지연시키고, 불필요하게 그리고 불공정하게 이러한 이민자들이 그들의 기술과 투자를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것을 지연시킨다라고 관계자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