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해외이민] 해외취업, 취업이민, 투자이민 - 이민선택
2019-06-19 12:20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49
첨부파일 : 1개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해외이민을 고려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요, 물론 꼭 이것때문만 이민을 생각하시는 것은 아니겠지만, 어찌되었건, 이민에 대한 상당한 관심이 불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해외 취업이민, 유학후이민, 투자이민 등등 이민종류도 상당한데요, 그중에서 취업이민과 투자이민에 관하여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취업이민은 해외에 고용주를 구하여 취업비자를 받아 영주권을 받는 경로이며, 투자이민은 해외에 사업투자를 하거나 투자금액을 예치하여 영주권을 취득하는 경로입니다.

 

해외 취업이민

취업이민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고용주인데요, 고용주의 재정상태가 우선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것이고, 영주권 스폰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고용주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정된 고용주를 구했다고 해서 영주권까지 이어진다는 보장은 아니며 이를 위해 신청자 자신의 학력, 경력 등도 고려대상이 됩니다.

다행히 고용주의 재정상태는 스폰서가 될 자격을 부여받기 위해 증명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비자 신청전에 이에 대해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또한, 자국민이 아닌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려는 필요성을 노동시장 부족을 통한 증명도 해야 합니다.

스폰서 자격을 얻기 위한 모든 절차를 밟아 스폰서 자격을 취득한 고용주만이 해외노동자를 스폰서할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시 가장 많이 고려되는 국가는 미국, 캐나다, 호주이며 이들 국가의 취업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해당국가의 비자법을 자세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단순히, 취업이나 이민업체에게 맡겨놓고 기다리기 보다는 현지의 비자법을 자세히 알고 이민업체와 함께 비자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직군에 따른 영어점수와 경력년수는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호주와 캐나다의 비자 신청자의 영어점수와 경력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이민

투자이민은 주정부 후원으로 이뤄지는 경우 주마다 다른 조건이 있으므로 반드시 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광범위하게 투자이민은 일정기간 자금을 예치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 사업에 투자를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여 일정조건을 만족하여 영주권을 취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마다 요구하는 기본 투자금액이 다르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주를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고 재산증명, 자금출처 등에 대한 증명을 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영주권 경로입니다.

그러나 호주나 캐나다는 투자금액이 크고 부담스러워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투자이민이 가능한 유럽의 국가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희 BIC에서도 유럽투자이민을 진행하고 있는데, 캐나다나 호주보다 더 간단한 조건과 저렴한 금액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영어를 사용하는 유럽의 국가들도 있기때문에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본 블로그 유럽투자이민을 찾아보시거나 BIC 이민 컨설팅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를 주시면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해외취업을 위한 안전한 고용주 찾기 및 해외 투자이민에 대한 다양한 루트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BIC 이민 컨설팅으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