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농식품 근로자 이민- 3년의 파일럿 프로그램 발표
2019-07-22 13:28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233
첨부파일 : 0개

캐나다의 농식품 부문에서 경험이 있는 임시 외국인 근로자는 2020년 초부터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탈 수 있게 됩니다.

농식품(Agri-Food) 이민 파일럿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농산물 및 농업 식품 업계에서 경험이 풍부한 외국인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도록 장려하여 현재 약 662억 달러의 수입을 벌어들이는 농업분야의 노동력 부족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계절적 농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임시 외국인 근로자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로 이주하는 이주 노동자들은 제한된 노동 허가만 받고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통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새롭게 선보일 농식품 이민 파일럿의 자격을 갖춘 직업 및 산업 분야의 근로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농식품 이민 파일럿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분야 및 직업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육류 가공

- 소매 정육점

- 산업 정육점

- 식품 가공 노동자

- 년중 수확가능한 버섯생산, 온실 작물 생산 또는 가축 사육 관련 일반 농장 종사자

- 농장 관리자 및 고기 가공, 연중 버섯 생산, 온실 작물 생산 또는 가축 사육을 위한 전문 가축 작업자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매년 최대 2,750명의 주 신청자들을 받아들이고 있으며, IRCCD는 이 파일럿 프로그램이 3년의 기간동안 캐나다에 가족포함 약 16,500명에게 새로운 영주권을 발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력부족의 직업군을 채우고 있는 임시 외국인 근로자에게 직업과 상관없이 공정하고 합당한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취지아래 농식품 이민 파일럿 프로그램은 캐나다 정부가 임시 외국인 근로자들을 영주권으로 전화할 수 있도록 돕기위한 여러 정치적 전략에 따른 계획에서 나온 프로그램 입니다.

이러한 사업에는 요양 보호사를 위한 영주권 취득 방법 및 PNP를 통한 추가 2,000명의 숙련된 임시 외국인 근로자들의 영주권 발행 등이 포함됩니다.
 


 

자격 요건

농식품 이민 파일럿의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임시 외국인 근로자 프로그램에서 육류 제품 가공, 가축 양육 또는 버섯이나 온실 작품 재배 분야에서
  적격한 근로자가 12개월간 풀타임으로 비 계절적 캐나다 경력을 갖춘 사람

- 영어 또는 불어CLB 4 이상

- 캐나다의 고교 졸업 이상의 학위와 동등한 학위를 갖춘 사람

- 퀘벡 주 이외의 지역에서 풀타임, 비 계절적 근로직의 잡오퍼를 받은 사람

* 더 자세한 내용은 2020년 초에 발표될 예정
 


 

고용주를 위한 2년의 LMIA

이 파일럿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육가공 분야의 적격한 사업주에게는 2년의 노동시장 영향 평가(LMIA)가 발급됩니다.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육가공업자는 영주권 취득에 있어서 임시 외국인 근로자를 지원할 계획을 설명해야 하며, 노동 조합 및 육가공업자는 노동시장과 이주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해 추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