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사스카추완 주정부 노미네이션 - 거대한 지평선을 자랑하는 땅
2019-08-19 13:31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964
첨부파일 : 0개

사스카추완주의 경제와 인구증가에 있어서 이민은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해왔습니다.

2007년 이래 캐나다 대초원의 심장부에 위치한 사스카추완주는 170개국에서 유입된 108,000 명이상의 이민자들로 채워졌습니다.

사스카추완주는 광대한 지평선과 북쪽 지역의 오로라로 유명한 주이기도 한데요, 리자이나와 사스카툰과 같은 현대 도시와 많은 소규모 농촌도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주의 전체 인구는 약 110만 명입니다.

이 주의 주요 산업은 주로 농업(밀), 광업(우라늄과 칼륨 수출에서 세계 선두주자임), 석유 및 가스 탐사, 리자이나와 사스카춘의 기술력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최근 사스카추완주로 유입된 이민자들중 다수가 필리핀 출신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사스카추완 주정부 노미네이션 프로그램

사스카추완은 현재 캐나다에 오는 모든 신규 이민자들 중 거의 5%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1% 증가율을 보이면서, 주정부는 2019년과 2020년 두 해동안 80%의 이민자 유입 보유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사스카추완주로 유입된 15,510명의 캐나다 영주권자 중 72%가 사스카추완 주정부 이민(SINP)을 통해 입국했으며 SINP는 캐나다 주정부 지명 이민에 참여하는 사스카추완주의 프로그램으로서 해외의 일정수의 노동력, 기업가, 영주권을 위해 캐나다 고등교육기관에 학업을 마친 유학생 졸업생들을 지명할 수 있는 경제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SINP는 4가지 이민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국제 숙련 노동자(International skilled worker)

사스카추완 경험이민(Saskatchewan experience)

기업가(Entrepreneurs)

농장주와 운영자 (Farm owner and operators)

 

국제 숙련 노동자 (Internatioanl skilled worker)

이 카테고리는 사스카추완 주로 이민하고자 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것으로 다음과 같은 세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후보자를 지명할 수 있습니다.

- Express Entry

- Occupation In-Demand

- Employment Offer

사스카추완주의 익스프레스 엔트리 하위 카테고리는 캐나다 연방 익스프레스 엔트리 시스템에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고 주에서 수요가 있는 19개 직업 중 한가지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위한 것입니다. 사스카추완 고용주의 잡오퍼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SINP에 의해 지명된 익스프레스 엔트리 후보자는 CRS 점수에 대해 600점을 추가로 받습니다.

사스카추완 주정부 지명을 받기 위해 익스프레스 엔트리 후보자는 SINP에 등록된 유효한 익스프레스 엔트리 프로파일과 별도의 EOI 프로파일을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Occupation In-Demand 하위 카테고리는 익스프레스 엔트리 하위 카테고리와 유사하지만 익스프레스 엔트리 시스템 외부에서 지명을 합니다. 또한 SINP에 의해 인디맨드로 나열된 19개 직종 중 하나에서의 직무 경험이 필요하며, 잡오퍼는 필요하지 않으며 EOI 프로파일이 필요합니다.

SINP에 등록된 고용주로부터 잡오퍼를 이미 가지고 있는 이민 후보자는 잡오퍼 하위 카테고리의 자격이 있습니다. 특정 직업 목록은 없지만 캐나다의 국가직업분류(NOC)에 의해 기술 유형 0, A, 3로 분류되거나 지정된 기술에 속하는 직업에 대한 잡오퍼이어야 합니다.

사스카추완 주에서의 근무 경험

사스카추완 주에서의 근무 경험과 적격한 잡오퍼를 보유한 지원자는 5개으 사스카추완 경험 하위 카테고리 중 하나를 통해 캐나다 영주권을 위한 주정부 지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isting work permit (기존의 취업 허가)

Health professionals (의료관련직)

Hospitality sector project (서비스 관련 프로젝트)

Long-haul truck driver project(장거리 트럭 운전사 프로젝트)

Students (유학생)

이러한 각 하위 카테고리는 사스카추완에서 임시 외국인 근로자로 6개월 이상의 적격한 경력을 쌓아야 하며 해당 부문에서 승인된 고용주로부터 정규직 잡오퍼를 받아야 합니다.

Entrepreneurs (기업가)

SINP의 기업가 카테고리는 사스카추완 주에서 사업을 소유하고 운영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비즈니스 경험, 비즈니스 설립 계획 및 기타 요소에 대한 후보를 평가하는 관심표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성공적인 지원자들은 먼저 2년의 임시 취업 허가를 승인 받았으며 사업성과 계약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영주권 지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장주와 운영자( Farm owners and operators)

상당한 자본과 입증된 농업 경험이 있는 숙련된 농민이 지방에서 농장을 사고 운영하려는 경우 이 카테고리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40세 미만의 유자격 지원자에게 열려있는 Young Farmer stream(젋은농민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이 스트림은 젊은 농민 가족이 사스카추완의 농촌지역에서 농사를 짓도록 장려합니다.

최근 사스카추완주의 SINP는 캐나다에서 가장 역동적인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으로 부상했습니다. 이것은 작년 익스프레스 엔트리 및 인디맨드의 하위 카테고리를 EOI로 전환한 것이 큰 변수로 작용한 것이며 이것은 매월 추첨을 통해 발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