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캐나다 아틀란틱 지역, 이민혁명 진행중
2019-11-08 15:31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910
첨부파일 : 7개

뉴펀들랜드와 래브라도 주, 프린스 에드워들 아일랜드 주, 노바 스코샤 주, 뉴 브런즈윅 주는 지난 20년 동안 이민자의 수가 거의 4배나 증가했습니다.

2011년과 2016년 사이, 캐나다 대서양 지역은 캐나다에서 가장 저조한 인구증가율을 보여왔습니다. 이는 이 지역의 이민자 쿼터가 낮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인구증가는 캐나다 대서양 지역의 높은 생활 수준을 유지를 위해 필요한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를 인식하여 뉴펀들랜드 앤 래브라도,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 노바 스코샤, 뉴 브런즈윅 등 4개의 대서양 지역이 더 많은 신규 이민자들을 환영하고 유지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이민 비율이 높아지면서 최근에 필요한 인구증가가 이뤄지면서 이러한 노력은 이미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캐나다 이민자의 6.5%를 추적

캐나다 대서양 지역은 캐나다 인구의 6.5%를 차지하지만 이민자들의 비율을 점차 높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 이 지역은 신규 이민자의 1%만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개선되어 오고 있으며, 이 지역은 2016년 신규 이민자 비중을 5%로 높이기 위해 현재 진행 중입니다. 20여년 전 3,000명의 이민자 유치 수에 비해 매년 14,000명 이상의 신규 이민자를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율 성장은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PEI를 제외하고 다른 3개의 대서양 지역은 여전히 국가비율 신규 이민자 수보다 뒤쳐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추세는 이 지역이 2020년대 언제쯤에는 증가된 이민자의 비율을 예상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도표1: 대서양 주에 의한 이민자 유입(L) 및 1999년부터 2019년까지 캐나다로 총 이민 비율(R)
 


출처: 캐나다 CIC NEWS


출처: 캐나다 CIC NEWS

AIP & PNP는 이민 성장

사스카추완주와 매니토바주에서와 마찬가지로 캐나다 대서양 주는 이민자 비율을 높이기 위해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PNP)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PNP는 1999년에 소규모 주와 테리토리가 더 많은 신규 이민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시작되었고 뉴브런즈윅은 캐나다 대서양 지역에서 PNP를 채택한 첫 주였으며, 같은 해에 뉴펀들랜드와 래브라도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PEI와 NOVA SCOTIA는 각각 2001과 2003년에 각각 합류했습니다.

2017년에 대서양 이민 파일럿 (AIP)가 도입되어 이 지역에보다 경제적인 신규 이민자를 유치하기 위한 추가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그 이후로 거의 4,200명의 이민자들이 AIP를 통해 영주권을 얻었습니다.

연방 및 주/테리토리 이민 계약

 

출처: 캐나다 CIC NEWS
 

뉴펀들랜드 앤 래브라도 : 올해 2022년 목표 상향 준비

뉴펀들랜드와 래브라도는 이민 2018년보다 올해 AIP하에서 더 많은 신규 이민자를 환영했습니다.

뉴펀들랜드와 래브라도는 PNP와 함께 올해 2022년에 수립한 이민 목표를 실질적으로 초과 달성하기 위해 궤도에 올랐습니다.

AIP와 PNP는 이제 이 주에 정착하는 모든 이민자들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는 뉴 펀들랜드와 래브라도의 이민을 통한 경제 발전 촉진 노력을 지원하는 데 있어 프로그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합니다.

도표 2: 뉴펀들랜드와 래브라도의 AIP 및 PNP 이민비율(L) 및 신규 이민자(R)의 AIP/PNP 점유율

 

출처: 캐나다 CIC NEWS

 

PEI: ANP에 의해 상쇄되는 PNP의 급락

최근 몇 년 동안 PNP는 PEI에 새로온 이민자들의 약 90%를 차지했습니다. 이주의 PNP 비율은 2018년에 감소했으며 2019년 예비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급락은 AIP에 의해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

이 파일럿은 2019년 첫 9개월 동안 235명의 새로운 이민자를 PEI에 데려오는데 사용되었으며, 2018년에는 200명의 신규 이민자와 비교되는 수치입니다.

캐나다의 가장 작은 주에서는 캐나다의 1인당 신규 이민자수가 가장 많기 때문에 인구 증가율이 가장 높습니다.

도표3: PEI의 AIP 및 PNP 비율(L) 및 AIP/PNP의 신규 이민자 비율(R)


출처: 캐나다 CIC NEWS
 

노바 스코샤: 2019년 6,000명의 신규 이민자 정착

노바 스코샤의 AIP 비율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주에서는 2019년 첫 9개월 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약 1,000명의 신규 이민자를 정착시켰습니다.

이는 2018년 모든 파일럿을 통해 정착한 375명의 신규 사용자를 거의 세배로 늘렸습니다.

노바 스코샤의 AIP 및 PNP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노바 스코샤는 최근 몇 년 동안 수많은 신규 이민자 기록을 세웠습니다. 2019년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표 4: 노바 스코샤의 AIP 및 PNP 비율(L) 및 신규 이민자 (R)의 AIP/PNP 비율
 


 

출처: 캐나다 CIC NEWS

뉴브런즈윅: 2019년 신규 이민자 5,000명 이상?

뉴 브런즈윅은 현재 2019년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 1,200명의 신규 이민자를 AIP로 정착시키는데 주도적으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AIP는 또한 뉴브런즈윅이 새로운 이민 기록을 세우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주는 지난해 4,600명의 신규 이민자를 정착시켰으며 2019년에는 5,000명의 신규 이민자 장벽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표 5: 뉴 브런즈윅의 AIP 및 PNP 비율(L) 및 신규 이민자(R) 의 AIP/PNP 비율

출처: 캐나다 CIC NEWS


 

캐나다 대서약 지역의 성공을 언제 알게 될 것인가?

위의 자료는 이 지역이 AIP와 PNP와 함께 이민 혁명을 겪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캐나다 대서양 지역의 이민 재산을 완전히 되돌리려면 매년 20,000명 이상의 신규 이민자를 꾸준히 정착시켜야 합니다.

성공의 또 다른 기준은 새로운 이민자 정착 유지 수준입니다.

이 지역은 캐나다에서 가장 낮은 비율을 갖고 있지만 최근의 증거에 따르면 정착유지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신규 이민자를 유치 및 유지하려면 더 많은 캐나다인을 유치 및 유지하고 공공 및 민간 부문의 투자를 유치할수 있습니다.

AIP와 PNP가 신규 이민자를 취업 기회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이 지역에서 정착 유지가 계속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은 공정한 일이며, 두 프로그램 모두 이미 이 지역에 있는 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영주권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캐나다 대서양 지역의 신규 이민자 수준은 AIP 및 PNP를 넘어서는 요소의 기능입니다. 지역 최대 도시에서는 실업률이 낮습니다. 고용주, 고등 교육기관 및 이민자 봉사 단체는 물론 정부가 이 지역을 선택 목적지로 홍보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스카추완과 매니토바가 신규 이민자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성공적으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접근 방식입니다.

오늘날, 캐나다 전역의 이민 이해 당사자들은 PNP를 시행한지 10년 이내에 이민자들을 해당 주의 자산으로 전환 시킨 것에 대해 사스카추완과 매니토바를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계획에 따르면, 곧 이와 같은 경제적 성장을 대서양 지역에서도 볼수 있을 것이라 전망합니다.

기사 출처: 캐나다 CIC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