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2020년 캐나다 이민
2020-01-02 14:3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67
첨부파일 : 0개

2020년엔 미국 선거와 브렉시트의 영향으로 인해서 많은 경제 이민자들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백만 명의 새로운 캐나다인들이 새로운 10 년 동안 캐나다의 다양한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유입할 것이며 2020 년에 예상되는 몇 가지 정책들도 이를 더욱 가속화 할 것입니다.

다음의 캐나다 이민정책을 살펴봄으로써 2020년에는 캐나다로의 이민 준비에 대한 방향을 잡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3 월까지 2020-2022 이민 수준 계획 발표

3 월까지 마르코 멘디 치노 (Marco Mendicino) 새로운 이민국 장관은 2019 년 이민국 의회의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이 보고서는 보통 매년 11 월 1 일에 발표되지만 10 월 21 일의 연방 선거로 인해 지연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연방 정부의 이민 우선 순위에 대한 예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아마도 가장 주목할 만한 측면은 캐나다의 2020-2022 이민 수준 계획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2020 년 (341,000 명의 이민자)과 2021 년 (350,000 명의 이민자)에 대한 연방 정부의 이민 목표에 관하여 알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현재 추세에 근거하여 약 360,000 명의 이민자를 예상하며 2022 년 목표치보다 완만하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4 월 - 부모와 조부모 프로그램 변경 사항

연방 정부는 2020 년 4 월까지 부모 및 조부모 프로그램 (PGP)에 대한 수용 계획을 발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방 정부는 PGP 하에서 약 21,000 명의 이민자를 유입하려는 연례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수용 절차를 관리하는 것은 현재 수요가 가용 이민지의 공급을 훨씬 초과하는 것을 감안할 때 수년간 처리하기 힘들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연방 정부는 이전의 유입 과정 결점을 피하기 위해 새로운 과정을 준비한 것으로 봅니다.

지방개발에 대한 오타와의 약속

2019-2021 이민 수준 계획에 따라, 캐나다는 내년에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 (PNP)을 통해 67,800 명의 이민자 (주 신청자, 배우자 및 부양 가족)를 받을 것입니다. 이는 2019 년에 비해 11 %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방지역은 PNP를 통해 더 많은 이민자를 유치할뿐만 아니라 도시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주와 테리토리에서는 이민자의 80 % 이상이 가장 큰 지방 자치 단체에 정착하고 있으며, 이는 소규모 도시와 농촌 지역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데 악영향을 주어왔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주와 테리토리에서 지역 PNP 스트림을 도입했습니다. 예를 들어, 온타리오는 최근 새로운 지방 이민 파일럿에 참여할 3 개의 커뮤니티를 선택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PNP를 캐나다 전역에 광범위한 이민자 분배를 촉진하기 위한 추가 노력으로 보완하고 있습니다 ( "지역화"라는 정책).

2017 년에는 뉴 펀들랜드와 래브라도의 네 개의 대서양 지방,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노바 스코샤, 뉴 브런즈윅 등이 4,000 명 이상의 이민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대서양 이민 파일럿을 시작했습니다. 장관의 위임장 서한을 바탕으로 AIPP가 짧은 절차를 통해 영구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19 년에 연방 정부는 캐나다 전역의 11 개 지정 커뮤니티가 파일럿을 통해 신규 이민자를 모집하기 시작하면서 2020 년에 증가할 농촌 및 북부 이민 파일럿 (RNIP)을 시작했습니다.

장관의 임무는 또한 새로운 지방 자치 단체 후보 프로그램의 시작을 수반합니다. 세부 사항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지정된 지방 자치 단체가 노동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는 신규 이민자를 모집 할 수있는 RNIP와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 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는 또한 연방 정부가 농촌 지역으로 더 많은 이민을 장려하기 위해 추가 파일럿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주목할 만한 관찰은 연방 정부가 캐나다 전역의 주, 준주 및 지역 사회에 50 % 이상의 이코노미 클래스 선택 권한을 갖도록 허용한 것입니다. 이것은 최근의 발전이며 이민의 혜택이 전국적으로 보다 공평하게 퍼져 나가겠다는 연방 정부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코노미 클래스 선택 권한은 50-50으로 나뉩니다. 1998 년에 PNP가 출범하기 전에 연방 정부는 캐나다에 있는 모든 경제 이민자 중 거의 90 %를 가져갔으며 퀘벡은 나머지 10 %를 가져갔습니다.

 

2020 년에 시민권 수수료는 면제될 것인가?

시민권 수수료를 없애는 것도 이민장관의 위임장 서신의 일부입니다. 현재 시민이 되는 비용은 성인 1 인당 $ 630이며, 일부는 저소득 개인과 가족에게 엄청나게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수료가 언제 면제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적격 이민자들이 이 정책이 이행되기를 기다리는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때 시민권 수용률이 일시적으로 정체되거나 감소 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2024 년까지 시민권 비율이 약 40 %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영국과 미국을 주시

2020 년은 캐나다 이민 제도에서 또 하나의 사건이 될 것임이 분명합니다.

연방 및 PNP 개발 외에도 퀘벡은 이민 프로그램을 계속 개혁 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 년 말, 주정부는 인기있는 퀘벡 경험이민 프로그램 (이후에는 역전) 및 퀘벡 이민 투자자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캐나다 이외의 지역의 이민 정책 개발을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영국이 유럽 연합과 Brexit 계약을 체결하면 대다수 보수 정부는 캐나다와 경쟁하는 새로운 경제 등급 포인트 시스템을 시작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시선은 2020 년 11 월 미국 대통령과 의회 선거를 향하게 될것이며, 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캐나다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또한 백악관, 하원, 상원에서 공화당 또는 민주당 과반수는 미국이 추가 경제 계급 경로를 시작하는 등의 개혁을 시행 할 수있는 길을 열어 캐나다의 경쟁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종 미국이 경제 계급 이민자를 받는 방식의 예로 캐나다를 인용했지만, 그의 행정부는 캐나다와 같은 개혁을 하기에 충분한 의회의 지지가 부족했습니다.

말하자면, 이민 정책은 항상 국제적이며 국경 남쪽과 대서양을 포함하여 캐나다가 통제 할 수없는 여러 사항들이 2020 년 이후 캐나다에 영향을 미치게 될겁니다.

뉴스출처: CIC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