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사업비자 - Self-employed person
2020-01-03 15:03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158
첨부파일 : 5개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캐나다 취업과 이민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또 하나의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캐나다에서 사업을 하면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느정도 금전적 여유가 있으면서 새로운 땅에서 새롭게 자기만의 사업을 영위하면서 정착을 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적절한 프로그램이 될것 같습니다.

우선 그 자격 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비자라는 것은 즉, 자영업 이민자라는 뜻으로 이 자격을 갖추려면 다음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 자영업자의 정의를 충족시킨다. ; 자영업자(self-employed person)란? - 이민자는 자영업을 한 경험을 통해 캐나다에서 예술 및 운동 분야의 자영업을 할 의도를 갖고 있으며 운영할수 있어야 함.

- 5가지 선택기준과 점수제를 기준으로 등급을 매긴 후 최소 35점을 받아야 한다.
 





 

우선 위의 자영업자의 자격 기준에서 자영업 경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영업자로 이민을 신청할 때 관련 경험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신청일 전 5년중 2개의 1년 이상의 경력

- 문화활동 또는 운동분야에서의 자영업 또는 세계적 수준의 문화활동 또는 운동활동에 참여


 

가능 점수

최대 충족 점수는 100점입니다. 패스 마크는 현재 35점이지만 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다음을 기준으로 후보자를 선택합니다.

- 신청인이 제공한 서류

- 각 선택기준에 따른 점수

- 자영업자의 정의에 부합

- 이민 절차의 일환으로 인터뷰 요청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뷰 중에 비자 담당관이 다음에 대한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불분명하거나 일관성이 없는 정보

-- 신청자가 제공한 문서의 부족한 부분이나 차이가 있는 경우

-- 자격 진술서와 비자 담당관의 평가에 차이가 있는 경우, 담당관의 결정에 따라 점수를 부여받게 됩니다.



학력점수: 최대 25점



 

경력 점수: 최대 35점

관련경력은 신청 전 5년 이내에 취득된 경력이어야 함.



 

나이 점수: 최대 10점

비자담당관이 신청서를 받은 때 신청자의 나이를 기준으로 점수가 부여됩니다.


 

언어점수: 최대 24점

언어점수는 다음의 요소에 따라 매겨집니다.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공식 지정 언어 시험 평가기관

영어: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 이 시험은 아카데믹과 제네럴 트레이닝 두 과정의 시험 종류가 있으나 자영업 비자를 신청하려면 제네럴 트레이닝으로 시험을 봐야 합니다.

이 시험과 동등한 다른 시험은 CELPIP(Canadian English Language Proficiency Index Program) 입니다.

CELPIP도 두 종류의 시험과정이 있는데, CELPIP-General (CELPIP-G)과 CELPIP-Academic(CELPIP-A)이렇게 두 과정이 있지만 자영업 비자 신청을 위해서는 CELPIP -G과정을 선택해서 시험을 봐야 합니다.

불어: TEF와 TCF Canada 시험종류가 있습니다.

위의 시험결과는 2년간 유효하나 신청시 유효한 것이어야 합니다.


현지 적응성 점수: 최대 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