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캐나다 이민 시스템이 다른 국가들보다 우월한가
2020-01-28 15:2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641
첨부파일 : 0개

캐나다 이민 시스템이 여타 국가들보다 우수한 이유

일본, 독일, 호주, 오스트리아 등 서구의 국가들은 고령화 인구와 저출산의 부정적인 경제적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더 많은 이민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서방 세계 전역에서 반 이민 정서가 두드러지게 성장했습니다. 신규 이민자들이 지역 근로자들의 일자리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민자들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하여 경제를 해칠 우려가 있는 것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다른 우려는 이민자들이 사회 서비스에 너무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세계의 특정 지역에서 온 이민자들이 서구의 가치와 양립 할 수없는 가치를 가질 수 있으며 따라서 문화적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었습니다. 불규칙적인 이민은 보안 문제도 제기합니다.
 


 

캐나다인의 80 %가 이민이 경제에 이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우려는 캐나다에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공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들은 이민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여론 조사 기관인 Environics Institute의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의 80 %가 이민이 경제에 유리하다는데 동의합니다.

대부분의 캐나다인들은 이민 수준에 대한 견해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그 수준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낮추려는 욕구를 언급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러한 견해는 선거철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캐나다의 2019 년 연방 선거 캠페인 기간 동안 이 나라의 가장 큰 정당들은 더 많은 이민자들을 받아들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캐나다가의 이민 시스템이 다른 국가보다 우위에 있는 4 가지 이유

캐나다 이민에 대한 지지는 역사, 지리, 정책 및 정치와 같은 요소로 귀결됩니다.

캐나다는 이민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원주민 이외의 모든 캐나다인은 이민자 또는 이민자의 후손입니다. 따라서 캐나다는 다양한 국가의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성공적으로 수용할 수있었습니다. 캐나다의 과거도 편협함이 두드러졌기 때문에 항상 그런 것은 아니었지만, 제 2 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이 나라는 다양성에 더욱 개방적이되었으며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다문화 사회인 국가 중 하나입니다.

캐나다의 지리도 이민 시스템에 매우 유리합니다. 미국, 유럽 연합 (EU) 회원국 및 기타 불규칙적인 이주 흐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다른 서방 국가와 달리 캐나다는 지리적으로 격리되어 있어 입국자에 대한 엄격한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캐나다로의 불법 이주가 증가하여 이민 시스템에 대한 대중의 신뢰가 어느 정도 약화되었지만 캐나다의 이민 시스템이 통제되고 있으며 안보 및 재정적 위험을 초래하는 이민자에 대한 우려가 줄었다는 일반적인 믿음이 있습니다.

좋은 공공 정책은 캐나다인들이 이민을 지원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캐나다는 효과적인 정책을 파악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에 따라 개혁함으로써 이민 전선의 언덕 위에 오랫동안 빛나는 도시였습니다. 다양한 기술을 가진 이민자들이 경제에 혜택을 줄 수 있도록 80 개 이상의 경제 이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캐나다는 또한 신규 이민자들이 경제적, 사회적으로 통합 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과 같은 이민자 정착 서비스에 세계 어느 나라보다 (연간 15 억 달러 이상)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캐나다가 나머지 국가보다 우위에있는 네 번째 이유는 정치입니다. 캐나다인의 20 % 이상이 1 세대 이민자이며, 1 세대, 2 세대 또는 3 세대 이민자들은 토론토, 몬트리올, 캘거리 및 밴쿠버와 같은 도시의 가장 큰 도시에 거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당은 정부를 구성 할 기회를 원한다면 투표가 많은 도시에서 이민자를 유인해야 합니다. 캐나다가 더 많은 이민자를 환영함에 따라, 이민자 인구 비율이 증가하여 이민자 유권자들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정당들은 반 이민자 기반에 대한 캠페인의 동기를 더 떨어 뜨릴 것입니다.
 


 

캐나다가 어떻게 다른 국가보다 위에 머무를 수 있는가

캐나다의 이민스토리는 대부분 긍정적이지만 동시에 이민에 대한 대중의 신뢰가 항상 미묘한 문제라는 사실을 놓치지 않아야합니다. 따라서 국가는 이에 안주해서는 안됩니다. 캐나다인과 이민자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계속 결정하고 국경을 강력하게 유지하며 이민 정책이 개선되어 이민이 계속 공익을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뉴스출처: cic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