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이민자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도시
2020-02-21 11:00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86
첨부파일 : 1개

캐나다 내의 각 도시들이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이민자를 유치하려고 경쟁중입니다.

2019년 샬럿타운, 리자이나 및 토론토는 1인당 가장 많은 이민자를 받았습니다. 오타와는 압도적인 1% 에 들어간 최신 도시였습니다.

오늘은 어느 도시에 이민자들이 가장 많이 몰리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전역의 도시는 더 많은 이민자를 유치하기 위해 열렬한 경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경제위기에 처한 도시들은 경제를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이민자가 필요합니다.

국가 차원에서, 캐나다는 2019 년에 341,000 명 이상의 이민자 또는 그 인구의 약 0.9 %를 받아들였습니다. 캐나다는 Express Entry, Provincial Nominee Program (PNP) 및 대서양 이민 파일럿 (AIP)과 같은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통해 더 많은 이민자를 환영하고 있습니다.

토론토는 118,000 명의 이민자가 유입했습니다.

토론토는 캐나다 도시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이민자를 받아들입니다. 작년에 11 만 8 천 명의 이민자를 끌어 들였으며 이는 캐나다 신규 이민자의 35 %를 차지했습니다. 밴쿠버, 몬트리올, 캘거리 및 에드먼턴은 캐나다 5 대 도시에 올랐습니다.

 

2019년 인구비율에 따른 신규 이민자

자료출처 : CICNEWS 캐나다
 



 

샬럿 타운은 인당기준으로 1위를 차지

샬럿타운은 인당기준으로 신규이민자 인구의 2.4%가 유입해왔습니다. 이것은 PNP와 AIP를 통해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Prince Edward Island)주의 많은 수의 이민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리자이나 (Regina)는 2 위를 차지했으며, 신규 이민자 비율도 인구의 2.4 %에 가깝습니다.

인구의 1.8 %인 신규 이민자를 환영함에 따라 토론토의 대규모 유입량은 국민 1 인당 3 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스카추완은 그 주 인구의 거의 1.8 %를 차지하여 4 위에 올랐으며 1.8%에 못미치는 위니펙이 그 다음을 이었습니다. 사스카추완과 매니토바는 지난 20 년간 PNP를 통해 많은 수의 이민자를 받아들였습니다.

 

 
캐나다 대서양 주들의 성장

캐나다 대서양의 몇몇 도시들은 최근 몇 년간 더 많은 이민자들을 환영하여 그들의 경제 발전을 촉진 할 수 있었습니다. 프레데릭턴, 핼리팩스 및 몽턴은 작년에 신규 이민자 수의 1.2 % 이상을 받아들였습니다. PNP와 AIP는 이 지역에 대한 이민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타와 가티노, 최다 신규이민자 유입도시중 하나

2019 년 오타와 가티노 (Ottawa-Gatineau)는 신규 이민자 인구의 1 %를 받아들였습니다.

오타와-가티노의 이민 수준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몇 가지 요인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난민을 환영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경제적 이민자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경제이민 자료는 아직 작성되지 않았지만, 오타와 가티노 (Ottawa-Gatineau)는 Express Entry와 Ontario PNP를 통해 더 많은 유학생들이 영주권으로 전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퀘벡의 최근 이민 20 % 감소 결정에 따라 퀘벡에 정착하려는 이민자들은 지방이 아닌 인근 오타와-가티노 지역에 정착하기로 선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퀘벡의 결정으로 인해 몬트리올로의 이민은 작년에 약 10,000 명 감소했으며 그 결과 1 인당 신규 이민자는 인구의 1 % (0.8 %)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1 인당 1 % 유입량이 중요한 이유

국가, 지방 또는 지방 자치 단체의 관할 구역 인구 중 1 %가 유입하는 것은 캐나다의 주요 목표입니다.

이 수준의 이민을 환영하는 것은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경제를 성장시키는 두 가지 방법은 더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고 노동 시장에서 더 생산적으로 사람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캐나다의 인구는 지난 20 년 동안 1 % 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거의 같은 양의 경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캐나다 인구 증가율의 증가는 이민을 통한 것이며, 이민은#인 향후 10 년 내에 캐나다 인구 증가율의 100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민이 캐나다의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민자 인구의 최소 1 %를 환영함으로써 캐나다 전역의 도시는 보다 건강한 경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캐나다 전역의 이민을 촉진하기위한 80 개 이상의 프로그램

다행히 캐나다 도시에는 이민자 수를 늘리기 위한 훌륭한 도 구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캐나다로 이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다양한 선택의 옵션이 있습니다. Express Entry, PNP와 같은 추가 연방 프로그램 및 AIP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80 개 이상의 경제 클래스 스트림이 있습니다.

이 스트림은 캐나다 전역의 더 많은 도시들에게 중요한 이민자 유입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사출처: CICNEWS.COM 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