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Agri-Food 농식품 이민프로그램 시행
2020-05-21 12:2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6
첨부파일 : 0개

일전에도 포스팅을 했었던 Agri-Food Immigration Pilot 프로그램이 드디어 시행이 되고 있으며 현재 해당 농식품 이민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한 신청자의 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진행되는 Agri-Food Immigration Pilot 프로그램의 경우 농식품 분야의 육류가공, 버섯&비닐하우스 농업 관련 그리고 축산업과 관련된 직업군에 해당이 됩니다. 현재 캐나다에서 명시된 직업군으로 근무중이라면 새로발표된 농식품 영주권 프로그램을 통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캐나다 이민국인 IRCC는 Agri-Food Immigration Pilot 프로그램을 통하여 약 2,750명의 주신청자와 주신청자의 가족을 수용할 예정이며 기간은 2020년 5월 15일 부터 2023년 5월 14일까지 약 3년 동안 진행이 될 것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Agri-Food Immigration Pilot 시행의 배경은?

현재 Agri-Food 섹터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캐나다 고용주들은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으며 연방정부에 해외인력을 수용하여서라도 Agri-Food 분야의 해외 근로자를 확대 수용할 수 있는 이민 프로그램을 만들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따라서, Agri-Food 이민프로그램을 계획대로 라면 2020년 3월 부터 시행할 예정이였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연기되면서 이번달 2020년 5월 부터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농식품업 경력이 있는 해외 근로자가 캐나다 사업장에서 근무하면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특별 분야로 지정이 되어 이민 프로그램이 현재 진행중 입니다.


Agri-Food Immigration Pilot의 진행가능한 주정부
 

Agri-Food Immigration Pilot프로그램은 퀘벡(Quebec)지역을 제외한 캐나다 전지역에 적용이 되어 시행이 되고 있으며 퀘백 지역의 관련 분야 종사자의 경우 퀘벡 주의 자체 이민 시스템에 맞춰 영주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퀘벡지역의 고용주는 비수기(Non-seasonal) 기간에 해외 근로자를 고용하게 될 경우 LMIA(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라는 노동허가서를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퀘백지역 LMIA를 서포트 받은 해외 근로자는 Quebec Experience Program(PEQ)라는 주정부 이민프로그램으로 영주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gri-Food Immigration Pilot 가능 직업군


 

1) Meat product manufacturing (축산업 분야);

- Retail butchers (소매점 육가공사)

- Industrial butchers (도매점 육가공사)

- Farm supervisors and specialized livestock workers (농장 중간관리자 & 축산업 전문 근로자)

- Food processing labourers (식자재 가공 근로자)

2) Greenhouse, nursery and floriculture production, including mushroom production

(하우스 보육 및 화초 재배 분야, 버섯농업 포함) ;

- Farm supervisors and specialized livestock workers (농장 중간관리자 & 축산업 전문 근로자)

- General farm workers (농장 근무 근로자)

- Harvesting labourers (재배 관련업 근로자)

3) Animal production excluding aquaculture

(수산업을 제외한 농축산업 분야);

- Farm supervisors and specialized livestock workers (농장 중간관리자 & 축산업 전문 근로자)

- General farm workers (농장 근무 근로자)

캐나다는 2019년 농식품 분야에서 670억 달러 기록하였으며 앞으로 농식품 분야의 영향력을 더욱더 커질 것으로 판단하여 Agri-Food Immigration Pilot 이민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에서 부족한 근로자 포지션을 충당하고 있으며 해외 근로자는 취업과 함께 수월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캐나다 이민성 장관인 Marco Mendicino는 "보다 재능있는 인력을 확보하여 유지하는 것이 캐나다 경제 성장과 캐나다인의 생활 수준 향상에 도움을 줄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BIC이민컨설팅에서는 퀘벡과 온타리오 그리고 북쪽 극지방을 제외하고 Agri-Food Immigration Pilot을 통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 취업이민 프로그램의 잡오퍼(Job Offer) 제안이 가능하며 Agri-Food Immigration Pilot 을 진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지원자의 자격요건을 판단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BC주의 대도시 지역으로 희망하시는 지원자는 도매유통 육류 가공업체와 같은 포지션 제안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