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2020년 6월 예상 이민소식
2020-06-12 09: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91
첨부파일 : 0개

이번 달에 주목해야 할 캐나다 이민 관련 정보는 기존에 발표 되었던 대로 6월 캐나다-미국 국경 입국제한 해제와 해외 이민자 또는 여행자의 캐나다 입국제한 해제여부로 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확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지 않으며 각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경제 활동이 재개할 것을 목표하고 있으므로 기존에 발표 되었던 대로 캐나다-미국 국경과 해외 이민자와 여행자의 캐나다 입국제한이 해제가 될 것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 입니다.


Express Entry 관련 업데이트


 

이번달에도 캐나다 Express Entry에 대한 4개의 Draw가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3월 18일 캐나다가 국경 입출입 제한이 있으면서 FSWP(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과 FSTP(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그리고 CEC(Canadian Experience Class)인 Express Entry 추첨에 대한 시기예측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기존 Express Entry의 경우 매 2주 수요일에 발표가 되었으나 해외출입국 제한이 생기면서 CEC와 PNP의 Draw 발표가 일부 지연이 되어 영주권 신청 또한 지연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캐나다 이민성은 해외이민자와 여행자의 입국제한이 풀리게 되면 Express Entry 도 결국에는 문제없이 재기될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PNP (Provincial Nominee Program)관련 업데이트
 

Provincial Nominee Program의 경우 각 주정부의 요구 및 실업률에 맞게 인원을 충원하고 자격요건을 결정하게 되므로 자세한 예측이 어렵습니다. 특히, BC주의 경우는 현재 Tech Pilot 으로 매주 Draw를 발표하고 있지만 Tech Pilot의 경우는 2020년 6월까지가 기한이므로 추가 Pilot프로그램에 대한 발표가 조만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알버타주의 주정부 이민프로그램인 AINP(Alberta Immigrant Nominee Program)의 경우 매월 Draw를 발표하고 있으나 자세한 Draw 에 대한 업데이트는 Draw가 발표된 이후에 공시가 되고 있습니다. Alberta Express Entry는 최근 5월 13일에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스카추완주의 주정부 이민프로그램인 SINP(Saskatchewan Immigrant Nominee Program)은 현재의 캐나다 여행제한이 발효되기전 매월 2번은 Draw를 발표하였습니다. 최근 Draw는 5월 28일 입니다.




아이엘츠 & 셀핍 등 영어시험 재오픈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아이엘츠와 셀핍과 같은 캐나다 영주권 진행시 요구되는 영어시험이 연기가 되고 있으며 캐나다 유학생 및 해외 근로자의 영주권 신청을 위해 필요한 영어점수를 취득하기 위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달 부터는 아이엘츠와 셀핍의 영어시험이 점진적으로 오픈이 될 예정입니다.

셀핍의 경우 BC주, 알버타주, 마니토바주, 홍콩 등에서 시험을 보실 수 있으며 아이엘츠의 경우 이번달부터 재오픈을 할 예정이나 각 국가와 캐나다 지역에 따라 시험 재오픈 시기는 연기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