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입국 자가격리 규제완화 / 국경 재오픈
2021-07-09 17:0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654
첨부파일 : 0개

이번주 6 21일 발표된 캐나다 총리의 발표에 따르면 캐나다 입국과 관련된 Travel Restrictions (여행규제)를 캐나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백신을 접종한 해외 국적자에 대한 호텔 자가 격리 3일 과 14일 자가격리를 면제할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캐나다 시간 7 6일 기준으로 캐나다의 모든 2차 백신까지 완료자는 약 31%에 이르고 있으며 최소 76% 1차 접종을 마친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번달 발표에 따르면 캐나다는 2차 백신까지 완료한 접종자가 75%가 넘을시 국경을 재오픈 할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현지 언론에 따르면 캐나다는 7월 말까지 2차접종을 모두 완료한 사람이 80%가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캐나다 국경 오픈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국경을 재오픈하게 되면 해외 여행자도 캐나다 입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해외 입국자중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의 경우 기존에 발표된 격리 및 코로나 검사 면제가 그대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해외국적자는 기존의 입국후 코로나 검사 및 자가격리 여행규제를 그대로 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취업이민으로 입국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입국후 호텔 및 자가격리를 하였으나 백신 접종을 한 입국자는 추가로 호텔 및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https://www.canada.ca/en/public-health/news/2021/06/government-of-canadas-first-phase-to-easing-border-measures-for-travellers-entering-canada3.html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어떤 백신을 접종한 해외 국적자에 대해 여행규제가 완화되는지 여부입니다. 일단 정부에서 발표한 여행규제 완화에 포함된 백신 종류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입니다. 교차 접종자도 가능합니다. 백신은 캐나다 입국일을 기준으로 14일 전에 Fully Vaccinated(2차 접종이 있는 백신은 2차 접종까지 완료) 가 되어야 합니다. 해당 여행규제는 EDT(Eastern Daylight Time) 기준으로 7 5 (오후) 11 59 이후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캐나다 입국 가능 백신(교차접종 가능)

1. Pfizer(화이자)

2. Moderna(모더나)

3. AstraZenea(아스트라 제네카)

4. Janssen(얀센)

 

[백신 접종 완료자 캐나다 입국규제 완화]

 

+ 입국규제 완화후 변동사항 +

1. 캐나다 입국후 3일 호텔 격리 면제

2. 캐나다 입국후 자가격리 14일 면제

3. DAY-8 코로나 자가테스트 면제

4. COPR 소지하고 있으나 캐나다 입국불가에 해당자도 규제 완화후 입국가능

 

+ 캐나다 입국전 유의사항 +

1. 캐나다 입국전 72시간 이내 코로나 검사 그대로 유지 (PCR 검사, 종류는 상관없음)

2. 백신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영문 또는 불어 서면 증명서 또는 디지털 증명서

3. 캐나다 입국전 14일 이내 Fully Vaccinated 완료 (2차 접종 해당시 2차 접종까지 완료)

 

 

캐나다와 미국의 국경 봉쇄는 추가적으로 7 21일까지 연장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와 미국의 백신 접종률이 빠른 추세이므로 캐나다와 미국의 모든 국민이 집단면역을 이룰수 있는 수준의 백신접종률에 도달하면 캐나다와 미국의 육로 국경도 열리는 날이 멀지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외국인의 캐나다 입국에 앞서 캐나다-미국 간의 국경 오픈은 먼저 이뤄져야 될 사항으로 보이며 현재 추세로서는 7 21일 이후 캐나다-미국 간의 국경봉쇄 조치가 풀릴수 도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캐나다 정부 관계자 일부는 현재 국경 재오픈이 시기상조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캐나다 수상의 발표에 따르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위험은 존재하나 캐나다 국경 오픈은 점진적으로 이뤄질 것은 확실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