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여행용 백신여권 도입
2021-08-13 15:4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77
첨부파일 : 0개

캐나다 정부는 2021년 8월 부터 캐나다와 미국간의 국경을 오픈하고 9월 부터는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하여 캐나다 여행도 허가하겠다고 최근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캐나다는 백신 접종률이 OECD국가중 상위권에 랭크가 되어 있어 백신접종률이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 확진세가 잦아 들고 있어 여행용 백신여권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백신여권은 빠르면 이번 가을부터 도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캐나다 이민장관인 Marco Medicino는 백신여권 도입을 통해 캐나다인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세계여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백신여권에는 백신접종 타입, 접종일, 백신접종 장소등을 포함하며 해당 백신여권은 캐나다 시민권자, 영주권자, 캐나다 임시체류가 모두에게 적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 COVID-19 상황]
 

캐나다는 최근 백신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캐나다인과 해외국적자의 여행제한을 완화하도록 발표하였습니다. 캐나다 내에서는 백신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락다운(Lock-down) 정책을 완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완화 조치를 통해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캐나다는 하루 약 1,0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나 7월에는 약 400명의 확진자가 감소하였고 이는 작년 4월 일 확진자 9,000명인것에 대비하여 큰 성과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캐나다는 만 12세 이상 기준 1차 백신접종률은 약 80%에 육박하고 있으며 2차 접종까지 마친 대상자는 약 70%까지 백신접종률이 올라와 있는 상태 입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률에 확산에 따른 코로나 진정세에 따라 다음주에 있을 선거에서 저스틴 트뤼디의 재당선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캐나다 여행제한 완화 현재상황]

 

1) 현재 캐나다-미국 간의 국경은 오픈이 되어 있으며 미국와 캐나다 양국의 여행이 가능합니다.

2) 지난 6월 부터 유효한 COPR을 보유한 외국인은 캐나다 Landing이 가능합니다.

3) 지난 7월 부터 호텔 격리 조치를 제거하고 백신접종자 가족에 대한 자가격리도 완화하였습니다.

4) 다음달 9월 7일 부터는 백신접종을 완료한 외국인은 캐나다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인도의 델타변이 유행으로 인해 인도-캐나다간 항공운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