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캐나다인보다 높은 급여받는 이민자 자녀
2022-02-13 02:11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535
첨부파일 : 2개



코로나가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서 한국도 사회적 규제를 풀자는 여론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 "위드 코로나"로 사회적 규제를 낮추고 있는 상황입니다. 캐나다의 경우는 진작부터 여행 및 외국인 입국에 대한 규제의 수준을 낮추고 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아직 만연한 세계여행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코로나 감염자을 폭발적 증가로 인해 캐나다 취업이민을 희망하지만 아직은 적극적인 행동을 취하는 지원자들이 많지 않은것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캐나다 이민과 관련한여 재밌는 주제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캐나다 취업이민을 진행하면서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는 "영주권 취득 이후의 삶" 이라는 점 입니다. 그리고 캐나다 이민을 택하시는 대부분의 지원자가 이민을 희망하는 이유는 "자녀의 보다 나은 삶과 보다 나은 교육 환경" 입니다.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하고 캐나다의 새로운 삶에 적응하기 위해서 자녀를 두신 부모들의 희생이 큰것은 지금 세대나 이민 몇세대 전이나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이민자 부모들의 노력은 캐나다 통계청에서 조사한 내용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캐나다 통계청의 2019년 세금 관련 조사에 따르면 이민자 부모를 둔 자녀의 경우 캐나다인 보다 높은 교육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 자녀들이 20대 중반 부터 일반적인 캐나다인 보다 많은 급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만 15세 이전에 캐나다 이민을 온 이민자의 자녀의 경우 캐다인 보다 높은 교육참여율을 보였습니다. 특히, 만 20세 이상 이민자 자녀의 대학 진학율은 약 70% 육박하고 있으며 캐나다인의 경우 54%인것에 대비하여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만 25세 이상 대학 진학율은 경도 이민자의 자녀는 33%, 캐나다인의 자녀는 27%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민자의 자녀의 교육 참여율이 높은 이유는 이민자 부모의 최종학력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이민자 부모의 최종학력은 캐나다의 이민 프로그램과도 관계가 깊습니다. 특히, 취업이민의 경우도 주정부 이민 또는 연방이민을 진행시 지원자의 최종학력을 점수화 하거나 최저 학력조건들이 있으므로 보다 영주권 취득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는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이민자의 자녀의 경우 만 20세 시점에서는 중간 급여가 CAD 10,900으로 같은 연령의 캐나다인의 급여인 CAD 12,900 보다 CAD2,000 차이가 있습니다. 급여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만 20세의 이민자 자녀의 교육 참여율이 캐나다인에 비하여 높으므로 상대적으로 평균 급여가 캐나다인에 비하여 낮게 기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만 25세의 취업이민자의 자녀의 경우 특히 캐나다인의 중간 급여인 CAD 30,290 보다 높은 CAD 33,700을 기록하였습니다. 만 30세의 취업이민자 자녀의 평균 중간급여는 CAD 55,500이며 같은 연령의 캐나다인의 평균 중간급여인 CAD 42,940 보다 높은 급여를 받고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캐나다의 취업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경우 자녀의 교육환경 개선 및 영어교육이라는 점이 지배적입니다. 이러한, 교육에 대한 부모의 관심이 자녀에게도 큰 영향을 미쳐 고연봉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캐나다 취업이민의 경우 크게 주정부 이민과 연방이민으로 나뉘게 됩니다. 한국에서 이민을 생각하시는 나이대가 30~40대가 주요 나이층이다보니 나이점수가 크게 반영이 되는 연방이민 보다 나이 및 기타 자격요건의 규제가 낮은 주정부이민을 많이 선택하시게 됩니다. 주정부 이민의 경우도 주정부 마다 자격요건 및 진행을 하는 절차와 형태가 차이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취업이민을 진행하는 동안 주정부 이민프로그램 선택, 잡매칭, 서류진행, 현지 정착 등을 지원자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판단을 내려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BIC이민컨설팅은 다년간의 취업이민 잡매칭과 주정부&영주권 서류진행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100% 취업 및 영주권 성공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0%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진행전 정확한 판단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시거나 가능하기게 만들수 있는 범위내에 있는 지원자들에게만 취업이민을 제안 드리기 때문입니다. 효율적이고 실수없는 진행을 원하신다면 BIC이민법무사와 상담을 하시고 이민의 방향을 결정하시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