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이민] 취업을 통한 주정부 이민이 존재하는 이유?
2023-01-26 16:19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88
첨부파일 : 2개





 

안녕하세요 BIC이민컨설팅 입니다!!!

캐나다 이민성은 주정부이민이라고 불리는 PNP(Provnicial Nominee Program) 이민프로그램을 통하여 올해 40,000명 이상의 이민자를 수용하기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근로자의 숫자가 급감하면서 캐나다이민성은 보다 많은 취업이민자를 수용하기로 한 결정은 불가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 주정부이민인 PNP를 통한 취업이민에 대해 생각하고 계신다면 주정부이민이 어떤 프로그램이며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아는 것이 성공적인 취업이민을 위해 굉장히 중요합니다.



90년대의 캐나다 이민

 

캐나다 주정부이민인 PNP가 존재하는 이유는 해외 근로자의 양질의 노동력으로 인해 주정부의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정부이민 지역경제 발전은 캐나다 연방정부에도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하므로 캐나다 이민성의 주정부이민을 통한 해외근로자 수용은 캐나다 경제발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캐나다 주정부이민은 90년대 부터 시작된 이민프로그램입니다. 90년대의 주정부이민은 온타리오주, 퀘백주, BC주에 캐나다 이민의 88%가 집중되었으며 기타주정부(사스카추완주, 마니토바주, 알버타주, 동부연안주)는 불과 12%에 해당될 정도로 주정부별 간극이 컸습니다. 따라서, 위의 기타 주정부들은 해외 근로자의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보다 대도시 주정부보다 수월한 주정부이민프로그램을 발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현재 온타리오주, 퀘벡주, BC주 보다 나머지 주정부가 영주권에 유리한 이민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저희 많은 고객분들도 영주권이 수월한 주정부에서 캐나다 영주권을 선취득하고 거주를 희망하는 대도시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마니토바주 Winnipeg Jets 하키팀과 MPNP

캐나다 마니토바주의 경우 PNP라는 주정부이민을 통해서 최근 많은 이민자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이민자 수용과 주정부 & 캐나다 연방정부의 경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1996년의 하키팀을 통해서 증명이 되었습니다. 마니토바주의 경우 Winnipeg Jets라는 유명한 하키팀 1996년 주정부의 경제사정으로 인하여 다른 도시로 소속팀을 옮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마니토바주는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이민프로그램을 적극적을 받아들였고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취업이민을 진행하시는 MPNP(Manitoba Provincial Nominee Program)을 시작하게 됩니다. MPNP를 통해서 마니토바 주정부는 생각지 못한 급속도의 경제성장을 이루게 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특히 1997년과 2011년 사이에 현재 운영되고 있는 MPNP중 세부 이민프로그램이 정착 및 시행이 되고 있으며 MPNP를 통하여 인구증가를 기반으로 경젱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 주정부이민 PNP 프로그램은 최근 큰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주정부이민을 통해 캐다다 연방정부와 주정부는 많은 해외근로자를 수용할 수 있었으며 이는 캐나다의 경제발전에 근간이 되었습니다. 2022년에도 많은 이민자들이 주정부이민을 통해서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하였습니다. 2023년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규제 완화로 인해 캐나다 이민자 수요는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서 가장 시간과 비용적으로 효율적인 프로그램이 무엇이지 크게 고민을 해봐야 할 올바른 판단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