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2020년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프로그램 오픈
2019-12-11 14:20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98
첨부파일 : 0개

IEC(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프로그램은 캐나다에서 임시로 살면서 일하기를 원하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캐나다는 12월 9일, 2020년 시즌을 위한 IEC의 다양한 풀을 오픈했습니다.

IEC프로그램은 수많은 청년들이 캐나다를 경험해보게 하고 영주권에 도전할 수 있게 하는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IEC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 범주로 후보자를 선택합니다.

- 워킹 홀리데이

- 청년 취업(Young professionals)

- 국제 협업 (International Co-op)

36개 국가 중 한곳에서 18세에게 30세 사이의 청년이 이에 대한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해당되는 경우 선택한 범주에 해당하는 국가의 후보자풀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캐나다는 워킹 홀리데이 카테고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신청한 사람들에게 공개취업허가를 발급합니다.

이 유연한 취업허가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잡 오퍼가 없는 사람

- 두명 이상의 고용주와 일하고 싶은 사람

- 여러곳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

- 여행할 여분의 돈을 벌고 싶은 사람

오픈 워크 퍼밋은 사람들이 캐나다의 대부분의 직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의료관련, 노인복지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려는 사람들은 승인된 의사의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청년 취업

Young Professionals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해당 직업의 개발에 기여하는 잡오퍼를 보유한 사람

- 캐나다 전체 체류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고용주를 위해 일할 계획이 있는 사람

잡오퍼는 유급 잡오퍼 이어야 하며, 자영업 신청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지원자는 고용주 별 취업허가를 받게되며, 허가도니 시간과 장소에서만 고용주를 위해 일할 수 있습니다.

고용주는 최저 임금 요건을 포함하여 주 또는 테리토리의 모든 노동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잡오퍼는 또한 '직업개발'에 기여하는 것으로 간주되기 위해 국가 직업 분류(NOC)코드 기술 유형 레벨 0, A, B에 해당되는 직업이어야 하며 경우에 따라 NOC C직업군도 지원자가 고교이후의 디플로마, 써티, 또는 학위를 취업허가 신청서와 함께 포함한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모든 서류들은 영어나 불어로 제출해야 합니다.

국제 협력 (인턴십)

캐나다에서 취업 경험을 원하는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경우 국제 협력 카테고리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고등 교육 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캐나다에서 잡오퍼 또는 직장 배정 / 인턴쉽을 하고 있는 경우

- 학업과정의 일부로서 취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

- 체류 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같은 고용주를 위해 일하려는 경우

캐나다는 이 카테고리를 통해 고용주별 취업 허가를 제공하므로, 성공적인 지원자는 취업 허가서에 명시된 기간 동안 동일한 고용주를 위해 일해야 합니다.

인턴쉽은 지원자의 학업 분야와 직접 연결된 것이어야 합니다.

임금은 인턴쉽이 이루어지는 주 또는 테리토리의 노동법에 따라 지급되어야 하며, 노동법에 따라 인턴쉽의 지급 여부도 결정됩니다.

고용 및 노동법 기준은 캐나다의 모든 외국인에게 적용됩니다. 특정 지역 또는 지역의 노동 기준에 대해 문의하는 것은 IEC 지원자 및 고용주의 책임입니다.

 

IEC 이후 캐나다에 체류

IEC를 통해 영주권을 취득할 기회를 얻을 수 도 있습니다.

Canadian Experience Class는 1 년 이상의 캐나다 근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IEC 참가자는 FSWC (Federal Skilled Worker Class) 또는 FSTC (Federal Skilled Trades Class)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이민 프로그램은 모두 캐나다의 Express Entry 시스템을 통해 관리됩니다.

Express Entry는 지원자 프로필이 연령, 교육, 언어 능력 및 업무 경험과 같은 인적 자본 요소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는 시스템 입니다. 응시자에게는 종합 순위 시스템 (CRS)을 기준으로 점수가 발급되고 Express Entry 풀에 입력됩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받은 후보자는 정규 Express Entry 추첨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하도록 선정됩니다.

IEC를 통해 얻은 경험은 Express Entry 후보자가 영주권 신청 초청을 받을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캐나다에서의 직업 경험은 CRS에 따라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