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2020년 부모 및 조부모 이민 프로그램 개선방법
2019-12-18 16:1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54
첨부파일 : 0개

캐나다의 부모 및 조부모 프로그램, PGP에 따라 가족을 후원하는 이민자들의 관심표명의 포문을 1월에 연 이래로 많은 이민자들이 자신의 부모 및 조부모를 캐나다로 모셔오기 위한 EOI를 다수 접수했지만, 연방선거로 인해 정확히 2020년 언제인지,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에 관하여 아직 발표된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아직 발표되기 이전에 이 프로그램을 개선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방 정부는 새로운 부모 및 조부모 프로그램의 인적자본 파일럿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PGP 비용 및 혜택

캐나다는 2019-2021 이민 수준 계획에 따라 PGP 할당 목표를 약 21,000 명으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PGP는 캐나다에 새로 온 이민자들 중 6% 정도를 차지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경제적 이익이 크다고 보지 않기 때문에 차지하는 퍼센티지가 적은 건데요, 일반적으로 노동시간과 세금에 더 많이 기여하는 배우자와 부양가족, 나이가 어린 난민들의 이민을 받는 것이 캐나다 경제에 더 유리합니다. 이들이 캐나다에서 근로하며 소용되는 시간은 후에 필요한 의료 서비스에 보조금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부모와 조부모는 세금에 기여하지 않더라도 건강관리가 가장 필요한 나이에 캐나다에 입국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모와 조부모에게도 경제적 정당성이 있는데요, 이들은 보육을 제공하여 가족이 추가시간을 더 일함으로써 비용을 절약하고 더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일함으로써 가계수입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는 2016년 인구조사 데이터에 따라 이민자 가족이 캐나다에서 태어난 가족(연간 CAD 85,000)과 거의 동일한 주택 소유비율(69%)과 가계 수입을 갖는 경향이 있음을 증명합니다.

또한 PGP의 사회적 혜택을 고려해야 합니다. 강하게 연대된 가족은 캐나다 사회의 기반이 됩니다.


수많은 좌절

2019 년 1 월에 약 10 만 명의 사람들이 21,000 PGP 쿼터에 들어가기 위해 스폰서 요청 양식에 액세스하려고 했으나 이 모두를 다 처리할 수없었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절망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연방 정부는 PGP 신청을 처리하려고 시도한 다양한 접근 방식의 한계를 인식했습니다. 이전에는 선착순으로 운영하여 접수 순서대로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 2011 년에는 약 165,000 개의 PGP 신청서의 백 로그가 생성되어 이에 대한 처리 시간은 5 년이 넘었지만 이 기간동안 불행히도 일부 부모님과 조부모는 신청서를 검토하기 전에 돌아가셨습니다.

백 로그를 해결하기 위해, 캐나다는 2011 년에 새로운 PGP 신청을 일시적으로 동결시키고 PGP 할당 목표를 2012 년과 2013 년에 매년 약 15,000 명에서 25,000 명으로 늘려 현재 목표로 축소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7 년 연방 정부는 PGP 복권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관심있는 후원자들은 30 일 동안 관심 표현을 제출했으며, 정부는 후보자를 무작위로 선발하여 후원자 가족에 지원하도록 초청했습니다.

이 방법은 혁신적이지만 몇 가지 한계가있었습니다. 신청자들은 가족이 캐나다에 입국 할 수 있을지 불확실했습니다.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을 후원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지 않은 지원자들도 있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무작위로 선발되었지만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서 유감스럽게도 연방 정부와 더 많은 후보자들의 신청이 밀리는 원인을 제공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2019 년 1 월에 선착순으로 다시 운영되었고 정부는 PGP 관심 대상 스폰서 양식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처음 27,000 건의 제출을 ​​수락 할 날짜와 시간을 설정했습니다. 이에 대하여 동시에 10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양식에 액세스하려고 시도했으며 제출 기간이 할당량을 충족하기 약 10 분 전까지 지속 되었기 때문에 문제가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류를 접수할 수 없었고 제 시간에 양식을 완성하지 못한 사람들도 프로세스에 대한 비판을 제기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혁신을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2020 년에 또 다른 개정 된 PGP 버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수는 계속 초과될 것이므로 PGP를 모든 사람이 만족하도록 관리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교훈은 연방 정부가 신중하게 진행할 수있는 방법에 대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첫째, 신청에 대한 관심 표현 방식을 없애면 정부의 주요 골치 아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문서를 준비 할 수 있도록 신청 프로그램 창이 열리는 시기를 이해 관계자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창이 열리면 연방 정부는 후원자에게 전자 또는 종이 기반 신청서를 제출할 수있는 합리적인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연방 정부는 스폰서 비용을 선불로 지불하도록 하여 후보자를 유치할수 있습니다.

둘째, 연방 정부는 신청서 수에 따라 이민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처리 표준 (예 : 3 년 이내)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 연도에 최대 10,000 PGP를 더 초청할 수있는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셋째, 부모와 조부모가 최대 10 년 동안 캐나다를 여러 번 방문 할 수있는 수퍼 비자를 계속 홍보 할 수 있습니다. 수퍼 비자는 개인에게 개인 건강 보험을 요구하는 비판을 받았으며, 이는 비용이 들지만 최소한 가족에게 사랑하는 가족과 재회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줍니다. 더욱이 슈퍼 비자 사용을 장려하면 PGP에 압력이 가해집니다.

넷째, 연방 정부는 PGP 관리에 대한 다른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PGP를 더 잘 처리하려는 노력에 대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이민 시스템이 성공한 주요 이유는 2015년 EE가 도입된 것과 같이 백 로그 관리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찾고자하는 연방 정부의 의지 때문 입니다.


부모와 조부모 인적 자본 파일럿

생각해볼만한 혁신은 일부 PGP 신청 프로그램을 관리하기 위한 인적 자본 기반 접근 방식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연방 정부는 이코노미 클래스 파일럿을 시작하여 나이가 어리고 교육 수준이 높은 부모, 조부모, 직업 경험, 영어 또는 프랑스어 능력을 갖춘 후보자를 우선적으로 초청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 프로그램은 기존 PGP 스트림과 슈퍼 비자를 보완합니다.

파일럿이 소설이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연방 Express Entry 관리 프로그램의 후보자가 특정 연령에 도달하면 더 적은 점수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후보자는 45 세가되면 나이에 대한 점수를 얻지 못함).

부모와 조부모의 인적 자본 파일럿 (Human Capital Pilot) 하에서 연방 정부는 연간 최대 2,750 명의 주요 지원자를 초청 할 수 있습니다 (시범 프로그램에서 허용되는 최대 수). 이 수치는 주 신청자의 비율이 배우자와 동반되기 때문에 매년 3,500 명의 부모와 조부모가 더 많아질 것입니다.

PGP가 경제가 아닌 캐나다 사회를 강화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주장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아이디어는 인기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파일럿은 해당 기준을 충족하고 PGP에 제출 된 신청서 수를 줄여 개인 PGP 처리 시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대중에게 설명하기가 더 쉽다는 생각입니다. 이전의 연방 정부 연구에 따르면 PGP는 다른 이민부문보다 공공 지원이 적습니다. 이는 PGP가 경제적 이익을 거의 얻지 못하고 건강 관리 시스템에 부담이 된다는 인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젊고 더 강한 인적 자본을 가진 부모와 조부모를 데려 옴으로써 연방 정부는 그러한 개인이 근로자로서 노동 시장에 기여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결국에는 필요한 건강 관리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다고 주장 할 수있었습니다.

2020 년 PGP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캐나다가 21,000 명에 뽑히기 위해 약 10 만 명의 지원한 사람들을 관리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입니다.

자료출처: 캐나다 CIC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