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이민] BC주 주정부이민 BCPNP 더알고 영주권 취득하기
2023-01-13 14:50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54
첨부파일 : 2개

안녕하세요!! BIC이민컨설팅 입니다.

이번에 다섯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주정부는 밴쿠버가 위치한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정부(BC주)입니다. BC주는 캐나다에서 가장 온화한 날씨를 기록하고 있는 주정부 이며 광역 밴쿠버가 주도인 주정부 입니다. BC주의 주정부 취업이민 프로그램의 명칭은 BCPNP(British Columbia Provincial Nominee Program)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BCPNP 주정부 취업이민의 경우 BC주의 자체 주정부 점수표를 기준으로 경력, 학력, 영어점수, 지역점수 등의 지원자 본인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된 본인의 점수가 주정부에서 발표하는 Draw 점수 이상일 경우 BC주 주정부로부터 Invitation이라는 초청장을 받아 Nomination이라는 주정부 승인서를 발급받게 되는 단계를 거칩니다. 물론, 발급된 Nomination이 있다면 마지막 단계는 다른 주정부와 동일하게 연방정부에 영주권을 점수하는 방식으로 영주권 접수를 하게 됩니다.

 

BCPNP 주정부 이민프로그램의 경우 현재 다른주보다 주정부 점수가 높아 주정부 이민으로만 고집하기 보다는 Express Entry중 CEC(Canadica Experience Class) Stream을 활용하여 캐나다에서 1년 근무를 하고 연방이민 Express Entry 신청시 추가 점수를 받는 방법이 유리합니다. 물론, BCPNP 주정부 점수가 충분히 확보된 분들을 주정부 이민으로 바로 진행을 하거나 주정부 Nomination을 받아 Express Entry 연방점수시 600점 보너스를 받아 Express Entry 연방정부를 접수하면 영주권 프로세스 기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BC주의 경우 경우의 수가 많아 신청자 마다 점수차이가 확연할 수 있어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본인의 현재 점수 그리고 앞으로 받을 수 있는 점수 및 영주권 신청의 방식과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상담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BC주에서 취업이민을 진행할 경우 크게 두가지 옵션으로 진행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주정부 이민이며 두번째는 연방정부이민인 Express Entry입니다. 두 가지 이민 옵셥의 자격요건이 서로 상이하므로 BC주는 두 가지 옵션중 지원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취업이민을 진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BC주의 경우 최근 주정부 이민의 초청정(Invitation)을 받기 위한 점수가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고 점수 또한 아직은 낮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아 BC주 주정부 이민의 경우 현재 발표되는 주정부이민 보다 조금이라도 높은 점수를 확보해야 영주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나이가 어리고 경력이 있으며 고학력에 영어점수도 높아야 주정부이민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BCPNP - BC Provincial Nominee Program (Skilled Worker)

BC주에서 취업이민을 진행할 수 있는 첫번째 옵셥은 BCPNP라 불리는 BC주의 주정부이민입니다. BCPNP의 경우 주정부에서 명시한 주정부 이민 진행을 위한 점수 요건이 주기적으로 발표되는 BCPNP Draw 점수 이상을 확보해야 합니다. BCPNP 주정부 점수의 항목과 발표되는 Draw점수는 주정부 사이트에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2. BCPNP - Express Entry or Express Entry

BC주에서 취업이민을 진행하지만 BCPNP 주정부이민으로 진행하기보다는 Express Entry로 진행하게 될 경우 영주권 프로세스가 유리할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연방정부 이민인 Express Entry에 대하여 소개하드리자면 CRS(Comprehensive Ranking System) 라는 연방점수 점수표를 기준으로 지원자의 점수를 합산합니다. 합산된 점수가 주기적으로 연방정부에서 발표하는 Rounds of invitations 점수 이상으로 확보할 경우 연방정부의 초청장을 받아 영주권을 접수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일부 Express Entry Stream인 FSTP stream과 FSWP의 경우 PNP 보다 상당히 긴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또한, 코로나 이전에는 약 6개월이였던 연방정부의 프로세스기간은 현재는 PNP와는 큰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추후 프로세스 기간은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연방정부의 경우 Express Entry의 Stream중 하나인 Canadian Experience Class의 경우가 프로세스가 현재 기준으로 가장 짧게 소요됩니다. Canadian Experience Class의 경우 캐나다 현지에서 1년 경력을 채우고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지원자 점수가 얼마나 되고 얼마까지 확보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인지한 후에 본인하게 유리하고 가장 빠른 취업이민 프로그램으로 영주권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본인의 현재시점의 점수를 정확하게 계산하고 영주권을 진행하는 시점의 본인 점수가 어떻게 되는지 주정부와 연방정부 이민 점수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은 캐나다 이민법무사의 도움이 필요하 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