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캐나다 정부 입출국 프로그램 통해 체류기간 확인
2020-02-11 17:1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391
첨부파일 : 0개

입출국 프로그램을 통해 체류기간 확인 - 영주권 및 시민권 신청에 영향을 미칠까?

캐나다의 연방 이민국은 2019 년 2 월부터 육로를 통해 캐나다로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사람들을 추적해 왔습니다.

외국인 체류 기간은 취업 허가, 유학 허가, 방문 비자, 영주권 및 캐나다 시민권 신청과 관련이 있습니다.

IRCC는 입국 / 출국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 국경 서비스국 (CBSA)으로부터 출입국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입국자가 캐나다에서 미국 국경을 넘어 가면 기본 정보가 “출국 보고서”형식으로 CBSA에 전송됩니다.

CBSA 웹 페이지에 따르면, IRCC는 이제 “이민 및 시민권 프로그램의 관리 및 집행”에 대한 출입국자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국경에서 수집된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

- 생년월일

- 국적 또는 시민권

- 성별

- 종류, 번호 및 발급 국가를 포함한 여행 서류 정보.

출입국 프로그램은 2020 년 6 월에 항로를 통한 출입국까지도 확대되어 운영 될 예정입니다.

 

출입국 프로그램의 목적

IRCC는 캐나다 시민권 및 영주권 신청을 위한 거주 요건을 확인하기 위해 여행자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고 정부 웹 페이지는 밝혔습니다.

또한 외국인이 허용되는 캐나다 입국 기간을 초과했는지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IRCC가 캐나다 여행 문서에 대한 개인의 자격에 대한 조사를 용이하게 하고 이민, 시민권, 여권 및 여행 문서 프로그램과 관련된 사기 가능성에 대한 조사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IRCC는 국내 가족 이민 카테고리를 통해 신청하는 스폰서와 파트너가 캐나다에 거주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IRCC는 또한 난민 신청자가 여행 서류를 사용하여 캐나다에 왔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정보의 이용

IRCC에 따르면 출입국 정보는 이민, 시민권 및 조사 분야의 모든 사업 분야의 신청 프로그램에 사용됩니다.

이민

단기 체류

입국 / 출국 프로그램을 통해 수집된 정보는 외국인이 이전에 캐나다 체류 기간을 초과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IRCC는 다음과 같은 임시 거주 신청 유형에 대한 출입 정보를 사용합니다.

- 임시 거주 비자

- 임시 거주 허가

- 방문자 기록

- 취업 허가 및 취업 허가 연장

- 유학 허가 및 유학 허가

- 전자 여행 허가 (eTA).

IRCC 웹 페이지는“항공사가 데이터를 공유하기 시작함에 따라 (2020 년에서 2021 년까지) 캐나다에서 허용 시간을 초과한 임시 거주자에 대한 출입국 검색 결과에 초과 체류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IRCC 담당자는 임시 거주 신청에 대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

영구 체류

IRCC는 다음과 같은 영주권 신청 유형에 대한 출입 정보를 사용합니다.

- 영주권 카드

- 영주권자 여행 서류

- 해외 난민

- 가족 이민 카테고리 스폰서

이러한 신청 프로그램 유형에 대해 수집된 데이터는 이민 지원자가 캐나다 내외부에서 보낸 시간을 추적합니다. 영주권을 얻으려면 5 년마다 최소 730 일 동안 신청자가 캐나다에 있어야 합니다.

출입국 데이터는 잠재적인 영주권 지위 상실 및 허위 진술을 점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되며 해외의 경찰 증명서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캐나다내 난민 클레임

IRCC는 입국 및 출국 데이터를 사용하여 캐나다 망명 신청자의 여행 기록을 조사하고 청구자가 제공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신고자의 신청서에 불일치가 있는 기록은 추가 조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시민권

캐나다 시민권을 신청하는 사람들은 또한 신청일 직전 5 년 이내에 1095 일 이상 카운티에 신체적으로 체류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또한 캐나다 시민권이 취소 될 수있는 경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사

시민권 해지 조사

입국 및 출국 데이터는 후보자가 시민권 취득을 목적으로 캐나다 거주에 대해 허위 진술을 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권 조사

이 정보는 개인의 캐나다 여권 서비스 자격에 대한 조사를 용이하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데이터는 여행 이력을 검증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오용 또는 사기의 경우 여권이 거부 또는 취소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 권리

여행자는 자신의 개인 여행 기록 사본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파일에서 오류를 발견하면 CBSA에 이를 정정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정보 수정 요청이 있을 경우, IRCC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CBSA로부터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RCC는 개인 정보 보호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담당자는 IPA (Immigration Refugee Protection Act)의 관리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양해 각서나 유사한 정보 공유 계약에 포함되지 않는한 출입국 정보를 공개할 권한이 없습니다.

CBSA는 RCMP (Royal Canadian Mountain Police), ESDC (Employment and Social Development Canada) 및 CRA (Canada Revenue Agency)와 정보 공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출처 - CIC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