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상담신청

기타메세지 (카톡ID, 이메일 필수)


이민칼럼/뉴스
  • Home
  • >
  • 회사소개
  • >
  • 이민칼럼/뉴스
[캐나다] 아틀란틱 지역 노미로 2017년 1,400명 이상 이민자 기록
2018-01-09 11:37
작성자 : 실장님
조회 : 1114
첨부파일 : 1개

노바 스코샤 주정부에 따르면 2017년에 이민자수가 기록적인 수를 남겼다고 합니다. 
아틀란틱 지역 주정부들은 NSNP(Nova Scotia Nominee Program)을 통해 1,400명 이상을 노미네이트 했고 5가지의 이민 스트림을 통해서 이들을 수용했다고 하는데요, 그 다섯가지 스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 Nova Scotia Demand: Express Entry 
* Nova Scotia Experience: Express Entry 
* Skilled Worker 
* Entrepreneur 
* International Graduate Entrepreneur 

이중에서 가장 활발한 스트림은 Category B Nova Scotia Demand로서 2017년에 약 3배의 신청까지 오픈했고 매번 가장 빨리 쿼터가 채워졌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지원자를 받고 잡오퍼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노바 스코샤의 기회 직업군(Opportunity occupations)의 직종에서 최소 1년의 유급 경력을 요구합니다. 물론 이 때 연방정부 기술이민(Federal Express Entry system)에 등록된 프로파일도 있어야 합니다. 

 

노바 스코샤는 또한 2017년에 AIPP(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를 통해서 그들의 가족을 따라 이주한 이민자들과 노바 스코샤, 뉴 브런즈윅,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그리고 뉴펀들랜드 앤 래브라도의 주정부와 연방정부 사이에 이뤄진 2017년에 설립된 혁신 지역기반 주 파트너쉽을 통한 이민자들을 합쳐 약 200여명의 이민자들이 노바 스코샤에 유입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노바 스코샤는 2016년에 1,500명의 시리아 난민을 포함한 5,500명 가량의 높은 수치에서 2017년에는 하향된 4,000명의 새로운 이주자들을 환영하며 새로운 이민자들이 노바 스코샤에 정착하는 것을 돕고 이러한 이민 정책이 지역의 경제를 성장시키는 주요 열쇠가 되며 2018년에도 지속적으로 이 정책을 수행해 나갈것이라고 노바 스코샤의 이민부 장관은 전했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생각보다 다소 쉬워보이던 이민 스트림 AIPP 로 노바 스코샤에 정착한 이민자들보다 주정부이민으로 유입된 이민자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아마도, 고용주들이 AIPP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소 부담을 갖었던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캐나다로의 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세하고 준비된 이민계획을 설계해 나가시길 바랍니다.